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상 밝히는 스위치 TV,   IT 하면 행복TV


안녕하세요 스위치TV행복한오후 입니다.

오늘 TVN 드라마 "도깨비" 11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지난주 아주 궁금하게 끝을 맺었는데요 오늘도 많은 복선과 떡밥이 나왔고, 또 많은 떡밥과 복선을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은숙 작가의 작품들을 살펴보아도 복선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이 김은숙 특유의 집필 스타일인데요.

오늘은 드라마 도깨비 속에 숨은 알고나서 처음부터 정주행하면 더 재미있다는 복선떡밥을 소개하겠습니다.


1. 저승사자(이동욱)의 전생에 대한 떡밥?

드라마가 막 시작하던 1,2화 무렵 기억하시나요?

저승사자의 근무복, 새카만 수트, 새카만 모자, 까맣고 빛나던 구두. 하지만 수트 겉옷에 꽂혀있던 저승사자의 반짝반짝 브로치.

그 브로치. 당시에는 특별히 주목 받지 않았지만 11화까지 달려오며 저승사자(이동욱)의 전생이 김 신(공유) 즉 도깨비를 죽인 고려의 왕 왕여였다는 것을 안 지금. 많은 시청자분들이 ~’를 외치게 하는 소품이 되었습니다.

바로 특별히 왕관 모양을 하고 있는 이 브로치는 모든 저승사자들의 근무복에 부착하는 것인줄로만 알았으나 사실, 우리의 이동욱 저승사자만이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미리 우리의 저승사자의 전생이 왕여였다는 것을 알려줄려고 했던 것일까요브로치는 돌체앤가바나의 제품으로 도깨비 출연 후 더욱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저승이의 전생에 대한 떡밥은 이것만이 아닙니다사실 드라마의 대사 속에서도 언뜻언뜻 비춘 적이 있습니다초반부쯤 외국으로 떠나려던 도깨비(공유)와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던 저승사자는 짐은?” 이라고 하자 도깨비는 전생에 뭐, 왕이였어?” 라는 말로 맞받아치게 됩니다


2. 백마탄 왕자님? 아니아니 백마탄 임금님!

극 중 써니(유인나)는 드라마 초반부터 잘생긴 남자자신의 짝인 을 기다리며 늘 가게 창문 밖을 쳐다봅니다. 이에 지은탁(김고은)은 누구를 기다리냐고 묻고 곧 백마탄 왕자님?’이라는 대사를 하게됩니다. 써니는 아니, 연하싫어. 백마탄 임..이라고 말합니다.

무의식중에 전생에서의 자신의 짝을 알고있었던 것일까요?


3. 우리의 저승이가 맡은 기타누락자 총 2, 한명은 지은탁,

                                                        나머지 한 명은 누구?

드라마 중반부, 도깨비는 지은탁이 타고 간 버스가 소매치기범 한 명 때문에 심각한 교통사고로 이어져 버스 탑승자 대부분이 사망하는 미래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도깨비 그 자신이 지은탁을 구하는 변수가 되었기에 지은탁은 그 버스에 탑승은 했으나 도깨비가 보는 미래에 사망자로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이 당시 대규모 교통사고로 사망한 대규모의 망자의 영혼을 거두기 위해 미리 사고지점에서 대기하고 있던 저승사자 중 한명이 우리의 이동욱 저승사자에게 말합니다. “너도 기타 누락자 2명이지?” “2명이라고 누가 그래?” “~ 다 알어~ 2명인거

사실, 우리 저승이가 맡은 기타 누락자가 두 명인 것은 이 화 이전에도 몇 번 저승사자들 간의 대화로 등장합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기타누락자 한명은 그 날, 그 시간에 엄마와 함께 죽어야 했던 무명(無名), 그렇지만 도깨비의 힘으로 살린 지은탁임은 알고 있었으나 다른 기타 누락자 한 명에 대한 인식은 사실 그렇게 크게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저 극 중에 등장하지 않는 저승사자들이 말하듯 종종 발생하는 현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그런데, 드디어 오늘 방영된 11화에서 모두가 말해온 기타 누락자 2.

지은탁을 제외한 나머지 한 명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그는 바로, 죽어도 승천하지 못하고, 죽어도 죽은 것이 아닌 깊은 원한 서린 악귀가 되어버린 그때 바로 그 간신 박중헌(김병철)이었습니다.

지난 주 10화 마지막의 초췌한 왕의 모습을 한 저승사자(이동욱)의 한 컷이 최고의 장면 Top 5안에 들어갈만하다 말씀드렸었는데요.

1주일만에 그 기록을 갱신할 최고의 장면들이 또다시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모자를 쓰면 사람들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어렴풋 알게 된 써니가 꽃나무로 저승사자의 모자를 쳐 저승사자의 정체를 눈치 채는 장면과 저승사자를 봐도 놀라지 않는다는 제2의 기타누락자 박중헌의 섬뜩한 등장씬이었습니다.

이제 드라마 도깨비는 5화 남짓 남았는데요.

유덕화(육성재)와 나비의 등장으로 인한 덕화의 정체, 박중헌과 도깨비 김 신과의 대면 등

아직도 뿌려진 떡밥과 복선은 너무 많은데 어떻게 마무리 지을지 더욱 기대됩니다.


이상 행복한오후 입니다.

뽀너스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