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상 밝히는 스위치 TV,   IT 하면 행복TV


[행복TV] 마이크로소프트 뉴 서피스프로 공개!! 6월 국내 출시 기대 그 이상!!



안녕하세요 행복TV행복한오후 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MS)에서 예고한 것 처럼 5월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신제품을 공개 했습니다. 사실 얼마전 MS가 서피스랩탑제품을 공개 하였죠, 그래서 특별한 이슈가 없을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뉴 서피스 프로 모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사실 장소를 중국으로 택하면서 메인 모델인 서피스가 아닌 서피스프로 4 리프레시 버전 같은 제품이 공개 될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그런 예상을 깨고 뉴 서피스프로를 공개 했습니다. 





이전에도 서피스프로 제품이 있었기에 서피스프로4 같은 이전의 제품명에 넘버를 붙일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번에는 아예 새롭게 뉴 서피스프로(New Surface Pro)로 공개 하면서 생각했던것 보다 더 많은 변화를 담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뉴 서피스 프로(New Surface Pro)







서피스 프로4에 인텔 7세대 코어 탑재 버전이 장착 될 것이라는 것은 이미 많은 전문가 또는 누리꾼 들이 예측을 했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 보면 예고된 것 처럼 인텔 7세대 코어, 카비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M3, i5, i7 으로 나누어 지는 것은 전작과 비슷 하지만 m3만 팬리스 모델이었던 적작에 비해 이번에는 m3와 i5모델 모두 팬(Fan)리스 모델입니다. i7은 경우에는 팬으로 냉각하는 구조를 적용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전제품과 무엇이 달라졌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뉴 서피스 모델은 하드웨어 디자인 부분을 보면 이전의 서피스프로4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트역시 동일해 USB  Type-C가 추가 되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힌지 디자인이 차세대 힌지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스튜디오모드 추가 / 서피스 다이얼 사용 등)





배터리 부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LG그램이 올데이 그램을 내 놓아 화제가 되기도 하였으며, 삼성전자도 배터리를 많이 신경써 노트북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뉴서피스프로를 한번 살펴보면 기존에는 9시간정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13.5시간(i5, 256GB, 8GB테스트 결과)으로 증가를 했습니다. 즉 서피스 프로4의 실사용 시간이 4~5시간 정도 였으니, 이번제품은 실사용 시간이 적어도 8시간은 간다고 봐야 곘네요. 이는 배터리 문제로 지적 당했던 서피스프로가 많은 개선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하나의 큰 변화는 바로 서피스 펜입니다. 



서피스펜의 속도가 업그레이드(21ms latency)되었습니다. 필압 또한 2배로 상승을 했습니다. 지난 버전의 경우에는 1024 필압을 지원을 했었습니다. 약간 부족하긴 했죠, 하지만 이번모델에는 4096 필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지난 갤럭시노트7 출시 당시 4096필압을 적용했었죠. 하지만 펜은 이제 기본 구성품이 아니네요, 별매로 구매를 해야하니 이는 소비자로써 조금 아쉬운 부분 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이전버전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달라진 점은 서피스 다이얼 온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곧 출시예정으로 알려져 있는 서피스 다이얼을 지원하는 만큼 이 부분이 매력적 일수 있겠네요.





이번 제품은 LTE Advanced를 지원합니다. 즉 뉴 서피스 공식 프로모션 영상으 보면 LTE칩셋이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패트 프로 모델에 대응할 만한 카드를 이러한 LTE 지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LTE버전의 경우에는 올 연말에나 되서야 출시 된다고 하니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6월 15일 1차 출시국에 한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799.99달러부터 시작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서피스프로4가격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환율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 자세한 가격은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1차 출시국에 들어갔다고 하니 반갑네요. 애플 신제품 같은 경우에는 한국이 1차 출시국에 들어가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인데요. MS의 경우에는 한국이 중요시장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틀림이 없어 보이네요



이상 행복한오후 였습니다.